노컷뉴스정책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0년 1월 28일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노컷뉴스(이하 ‘회사’)의 인터넷 사이트 및 이 사이트와 연관하여 2차 도메인을 가지는 웹 사이트(이하 ‘사이트’)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 이하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리)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2. 가 입 :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 시키는 행위
  3. 회 원 : 당 사이트에 개인정보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14세 미만 제외)또는 법인으로서 당 사이트의 정보를 제공 받으며,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4. 이메일 아이디(이하 ‘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이메일 기반으로 설정한 고유의 체계
  5. 비밀번호 : 이용자와 아이디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이메일 인증 : 회원이 직접 지정한 E-mail 아이디에 대하여 인증을 수행하여 본인 계정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7.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8. 탈 퇴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행위
  9.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 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하거나 일반적인 개념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지하고 회원이 지정한 이메일주소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 21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신청자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고객이 전항의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신청양식을 작성하는 것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1. 회원이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는 이용고객의 실제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구하는 소정의 법정대리인의 동의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3.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이용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가.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 나.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다.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가.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나. 허위 정보를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라. 14세 미만 아동
    • 마.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4.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아니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계정을 비정상적으로 생성, 이용. 탈퇴하려는 시도가 발생한 경우 해당 계정의 이용 및 탈퇴를 제한하거나 필요할 경우 해당 계정을 차단하고 재가입을 제한하는 등의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6. 이용 제한은 한시적 제한에서 영구적 제한으로 단계적으로 제한되지만, 음란한 내용의 게시와 유포 및 사행성 도박 홍보 등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명백한 불법행위나 긴급한 위험 또는 피해 차단이 요구되는 사안에 대해서는, 다른 이용자의 보호를 위해 즉시 영구적으로 차단 될 수도 있습니다.
  7.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에 의거하여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개인 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정보의 관리와 책임)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ID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은 이용계약을 체결하면서 부여 받은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본인의 이메일을 사용해야 하며 이메일 인증 절차를 완료한 후부터 사용 가능 합니다. ID 변경 시 이전에 사용하던 ID로 작성된 게시물은 귀속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정보의 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3.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다른 웹사이트(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에서는 적용되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대한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이 이러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6.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기관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회원이 지정한 이메일 주소,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사이트의 게시판에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가 제3자와의 서비스 제공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각 개별서비스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 3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회원 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동의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기간 동안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축·운영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신청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신청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나. 타인의 정보도용
    •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바.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모욕하는 행위,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자.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차. 욕설, 도배글, 스토킹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글로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타.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 파.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는 행위
    • 하.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관련 법령 등에 의하여 인증이 필요할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실명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이용)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15조, 제18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 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할 때부터 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

  1. 회사는 CP(콘텐츠 제공자를 말하며, Contents Provider의 약자입니다. 이하 같습니다)와의 계약종료, CP의 변경, 신규서비스의개시 등 서비를 변경 및 종료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 및 종료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사이트의 게시판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변경, 중단, 종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 는 회원이 약관의 제 13조(회원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하여 정기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 나.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다.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라.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마.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경우에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7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메일,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에게 메일, SMS 등을 발송하는 경우 수신 동의 여부를 확인하여, 수신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이를 발송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책임)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내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가. 타인이나 특정종교 등에 대한 인신공격성 발언,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 나.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다.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라.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마. 타인의 ID,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ㆍ변조한 내용인 경우
    • 바.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사.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 아. 회사가 정한 개별서비스별 세부이용지침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 자.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서비스별 세부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개별서비스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 20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ID,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1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ID를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계약 해지 후 즉시 재가입 가능하며 동일 ID로의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3. 회원이 제13조(회원의 의무)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 해지 후 1년 이내에는 재가입은 불가하며 동일 ID로의 재가입 또한 불가합니다. 또한,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30일전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을 통해 이 사실을 공지 하며, 30일 이내 로그인 시 정상적인 이용 가능합니다. 30일 이내 미 로그인시 자동 탈퇴 처리 되며 이때에 탈퇴된 회원의 ID는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5. 차단된 아이디의 재사용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나, 차단 사유와 관련하여 소명 자료를 제출 할 경우 절차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탈퇴 처리 하여 재가입 가능하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3 조 (분쟁의 해결)

  1. 이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3.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 칙 ]

  • 이 약관은 2020년 1월 28일부터 적용됩니다.

  • - 공고일자 : 2020년 1월 28일
    - 시행일자 : 2020년 1월 28일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0년 1월 28일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및 연령 확인.
  2. 다양한 서비스 제공, 문의사항 또는 불만 처리, 공지사항 전달
  3.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4. 신규 서비스 개발, 이벤트 행사 시 정보 전달, 마케팅 및 광고 등에 활용
  5. 서비스 이용 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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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수집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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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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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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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및 기간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180일
    5. 로그인 기록: 90일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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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공고일자 : 2020년 1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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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보호정책

노컷뉴스는 청소년에게 해로운 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건전한 인터넷 사용을 돕기 위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에 근거해 청소년 보호 정책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1. 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접근제한 및 관리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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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유해정보로부터의 청소년보호를 위한 업무 담당자 교육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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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

회사는 청소년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한 인력을 배치하여 그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명시된“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 및 실무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를 참고하여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4. 청소년보호책임자 및 실무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 청소년 보호 관리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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